2024 : 졸업 그리고.../나의 소소한 일상

용돈 벌기 설문조사 패널나우 vs 엠브레인 수익 비교 뭐가 더 나을까?

지수해 2024. 10. 9. 01:38
반응형

 

 

제가 거의 10년째 애용하고 있는 취미(?)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설문조사로 용돈벌기

 

입니다.

 

 

 

부업이라기에는 수익이 적어서 취미라고 칭해보았습니다. ㅋㅋ

 

 

 

어릴 때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면서

네이버에 부업, 용돈 벌기 등 검색을 한 후

"설문조사 수익금"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설문조사 후 수고비를 받는 건데요.

 

대표적인 곳(가장 믿을 만하고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 패널나우엠브레인 패널파워 입니다.

 

저는 이 두 사이트를 2014년쯤 가입해서

지금까지도 쏠쏠히 용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처럼 티끌모아 태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중학생 때 이 사이트들을 알게 되고 나서

엄마랑 같이 농협에 가서 입출금 통장을 만들었던 게 생각나네요.

ㅎㅎ

 

어릴 때부터 티끌모아 태산을 좋아했던 저..

참 한결같죠. ^^

 

(주식 공부를 했다면 훨씬 더 큰 돈을 모았을텐데 말입니다. ㅋㅋㅋ)

 

 

 

아무튼!

10월 8일 화요일, 오늘 엠브레인 수익금이 들어왔는데요.

그 기념으로 두 사이트 수익을 비교해보려고 해요.

 

패널나우

첫 번째는 패널나우 입니다.

패널나우는 설문조사가 다양합니다.

조사 대상이 아닌 경우 50원씩 적립해주니 나름 쏠쏠하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퀵폴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는 선택 한번으로 적립금이 주어집니다.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모으다 보면 어느새 100원, 1000원이 되어있어요.

1초도 안 걸리고, 간단한 설문이 매일 올라오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럼 이제 패널나우 수익을 살펴봅시다!

 

패널나우의 장점은 2,000원부터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해요.

수수료 없이!

(예전엔 2,000원 이상이면 1원 단위까지 출금 가능했는데,

이제는 2,000원 단위로만 출금 가능해요.)

 

그래서 저는 2,000원이 모일 때마다 현금 지급을 신청하고 있어요.

 

 

이렇게 1~2달에 한번씩 2,000원씩 출금하고 있습니다.

 

2024년 올해 10개월간 지급받은 수익은 14,000원이네요.

 

 

 

애드포스트랑 애드센스 수익과 비교했을 때

조금씩 자주 지급받을 수 있는 패널나우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두 수익은 다른 종류지만요...^^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하면 추가 포인트가 적립되어요.

 

패널나우 추천인 코드: P2036323

https://www.panelnow.co.kr/events/entertainment/my-friends?icode=P2036323

 

패널나우

설문 참여하면 포인트가 쌓여요!

www.panelnow.co.kr

 

 

 

 

다음은 엠브레인 수익을 볼게요.

 

 

엠브레인 패널파워

 

엠브레인 패널파워는 사실 홈페이지 들어갈 일이 별로 없어요.

메일로 설문조사가 오기 때문에

(메일 내 버튼 누르면 바로 참여가능)

로그인도 1년에 한두번 할까 말까 하죠..

 

그래서 항상 비번을 까먹는답니다. ㅋㅋㅋㅋ

 

아무튼! 엠브레인에서 오는 설문조사는 참여하기가 더 간편하고,

더 질이 좋은 설문조사가 많은 것 같아요.

 

여기도 조사대상이 아닌 경우 50원씩 지급되고,

조사대상이면 100원부터 600원, 많은 경우 천원 단위 적립도 한꺼번에 가능합니다.

 

그래서 돈이 모일 때 한꺼번에 모인다는 장점이 있어요.

 

(물론 패널나우랑 엠브레인 둘다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는 게 조금 어렵긴 합니다...

특히 대학생 신분을 벗어난 후로.. 무직이 된 후로 제대로 조사에 참여해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 ㅜㅜ)

 

 

그럼에도! 적립금은 계속 모였습니다.

 

 

저처럼 매일매일 메일함을 확인하고, 인터넷 사용이 습관되신 분들은

잠깐 짬내서 설문 참여하기 쉬울 거라 생각해요.

 

 

 

엠브레인에서 약 10년간 모은 적립금은 150,000원입니다!

이렇게 홈페이지 적립금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햇수로 11년인가요..

 

 

 

엠브레인은 10,000원 단위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최소 출금 가능 금액이 10,000원이에요.

 

(그래서 패널나우보다 돈이 안 모이는 느낌을 받지만

실상은 아닙니다.)

ㅎㅎ

 

 

이렇게 티끌 모아 태산이 되어갑니다.

 

태산이라기엔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모이는 게 어딥니까.

 

 

엠브레인에서 2024년에 지급받은 수익은...

20,000원입니다!

 

패널나우보다 6,000원 더 많네요.

 

 

작년 3개월간 모은 돈이 올해 4월에 지급되었다고 생각하면

패널나우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5~7개월에 10,000원씩 모이는 것 같아요.

 

적합한 대상이신 분들은 더 빠르게 더 많은 수익을 모을 수 있겠죠.

 

 

엠브레인 추천인 링크: https://bit.ly/480iwQg

 

 

마무리

패널나우와 엠브레인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면서 개인정보가 위험하다고 느껴본 적 없고,

두 사이트 다 사용하기 편하고 안전한 곳이니

작은 용돈 벌이에 관심있으시면 고려해보세요!

 

두 군데 모두 1년에 최소 1만원은 모여요.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100명대 이하라면

설문조사 수익이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최소 300~명은 되어야 유의미한 수익이 나오는 것 같거든요.

(제가 느끼기엔요..)

 


 

무엇보다 여러 종류의 설문조사를 참여하면서

설문 유형, 질문 방식, 문장 등

배우게 되는 요소가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대학생 때 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일이 많았는데

수년간 다져온 설문조사 참여자로서(?) ㅋㅋ

좋은 설문지를 만들어 내기가 수월했어요.

 

그래서 설문 진행은 거의 다 제가 맡아서 했었고요.

 

설문지 만드는 게 쉬워보여도

결코 단순한 일이 아니거든요.

 

아무튼!

 

 

티끌 모아 태산이 좋다!

자투리 시간이 많다!

설문조사 참여하는 게 즐겁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광고 아니고 티스토리에 올릴 거 없어서

이 글을 써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인 코드에 저를...

 

 

 

...

 

이만 사라지겠습니다.

 

 

모두모두 좋은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