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4

취준 공부 일기 | 일단 그냥 해~

2024.04.27.(토)  알바 끝나고 와서 낮잠 1시간 정도 자고..조금 앉아있다가 인강을 들었다. 오늘은 3개 들었다.  2개 듣고 저녁식사 하고,1개 더 듣고 나서CBT 모의시험을 봤다.  오늘의 결과는!!!와~ 4과목 제외 다 통과했다!!!  첫 기출풀이와 비교하면 아주 많이 올랐다.(그냥 운이 좋은 건가..)  실력인지 운인지 모르겠지만 기쁘다.  1, 2, 3, 5과목 통과~평균 54점!   계속 공부하면 되겠다.   공부 시작한 첫날과 둘째 날은생각보다 너무 어렵고 하기 싫었는데 막상 하니까 재밌는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오늘 목표한 만큼의 공부를 다했다.  나 스스로에게 고마워~ 칭찬해~ 오늘을 의미있고 보람차게 보내줘서 고맙다!

공부 2024.04.27

취준 공부 일기 | 공부 하기 싫은 날들의 연속, 게으름 피운 후 다시 시작.

자격증 공부 세 번째 일기.  이번주 내내 공부하기 싫었다. 저번주에 이틀 공부하고 금세 질렸다. 생각보다 너무 막막하고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이번주 내내 드라마만 보며 아무것도 안 했다.  토, 일, 월, 화, 수, 목...6일을 무의미하게 보내고머리가 텅텅 비워지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그저께쯤 인강 1개를 들었다.... 어제는 또 아무것도 안 했다.  오늘은 저녁쯤에 인강을 듣기 시작했다. 다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6일간 피운 게으름이 후회됐다.  난 항상 이렇다...오늘은 인강 2개를 듣고CBT 기출문제를 풀었다. (사실 두 번째로 모의시험 봤을 땐 1, 4과목 제외 다 과락이어서공부할 의지가 사라졌었다.공부 안 한 부분은 못하는 게 당연한 건데그걸 인정하기가 싫었..

공부 2024.04.26

취준 공부 일기

2024.04.18.(목) 취업 준비를 시작하기까지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다. 아무것도 안 하면서 내가 원하는 걸 찾는 것보다 일단 뭐라도 하면서 찾는 게 맞다는 걸 느꼈다. 지금 하는 게 내가 원하는 게 아닐지라도 할 수 있는 건 일단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나에게 휴식은 독이다. 한번 쉬면 아주 긴 게으름을 피우니 뭐라도 해야 한다.. 그래서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다. 그저께 원서접수를 하고, 오늘 인강 2개를 듣고, CBT 기출문제 한번 풀어봤다. 1, 2과목은 겨우 통과하고 3, 4, 5과목은... 아는 문제가 하나도 없었다. 학교에서 배운 건 극히 일부분이구나... 큰 충격을 받았으니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보다 어렵고 막막한 기분이 드는데 그래도.. 이번에도 그냥 해보자. 안되면 다..

공부 2024.04.18
반응형